트위터 유저들이라면 수정 기능이 없어서 머리아파본 경험이 한번쯤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트위터가 수정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있는 것은 공적 발언의 성격을 지닌 트윗의 특성 때문인데요 예를 들면 기자,블로거,커뮤니티 유저등이 어떤 트위터 유저의 트윗을 리트윗해가 글을 작성을 했는데 만약 그 트윗이 수정이 되 버린다면 제대로된 정보 전달을 할 수 없게 되버립니다.
이 때문에 2006년 서비스가 시작된 이후로 트위터는 10년 동안 수정과 관련된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단지 썻던 트윗을 지운 이후 다시 작성을 할 수 있을 뿐이고 트윗을 삭제했다고 하더라도 리트윗이 된 글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그런데 트위터에 수정 관련 기능이 추가될 기미가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트위터의 CEO인 잭도시가 자신의 트위터에 유저들에게 가장 개선됐으면 하는 기능이 무엇이냐고 물어봤는데 현재까지 달린 5천개 이상의 댓글중에 수정기능을 추가해 달라는 의견이 압도적인 다수를 차지했습니다.
이에 대한 답변으로 잭도시는 "수정기능이 필요함을 깊이 느끼고 있고 우리는 그것에 대해 많은 고민을 거듭하고 있다. 유저들이 철자가 틀리거나 어떤 오류가 났을때 수정할 수 있는 작은 창을 제공할지 아니면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처럼 언제든 수정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제공할 것인지 결정을 해야한다. 만약 트윗에 올린 글을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된다면 그 수정 내역 역시 함께 공개되는 방식이 되야 할 것이다."라는 트윗을 남겼습니다.
또 다른 트위터 개선사항에 대한 제안으로 많은 유저들에게 지지를 받은 것은 좋아하는 트윗을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하는 즐겨찾기 기능을 마련해 달라는 제안이었습니다. 그 외에는 악의적인 사용자에 대한제제와 안정성을 높여달라는 것이었고 잭도시는 이러한 유저들의 의견을 회사 최우선 과제로 삼아 개선을 하겠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잭도시가 오래전 부터 수정기능에 대한 고민을 했다는 점에서 이번 개선사항 코멘트 중에 뭔가 멋진 아이디어가 나오는 것을 기대하고 있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회사의 CEO가 그 필요성에 대해 강하게 얘기 한만큼 머지 않아 수정 기능이 추가 될 것을 기대해 봐도 좋을 것같습니다.플팬
☞페리스코프에 360도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 업로드 기능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