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판 GTA5가 지난 4월14일 출시가 되어 예상을 뛰어넘는 다양한 모드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모바일 전자 DIY를 다루는 유튜브 채널 DIY 프로젝트 플래니트릭(DIY projects Planetleak)이란 곳에서 GTA5와 아이폰을 연동하는 플레이 영상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촬영자가 아이폰의 특정앱을 누르자 PC화면의 트레버가 호주머니에서 스마트폰을 꺼내는 동작을 하고 GTA5 우측 하단에 표시되는 UI와 동일한 UI가 아이폰에 띄워져 스크롤과 터치로 조작을 하자 GTA5내의 스마트폰 UI도 동일 한 실행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DIY 프로젝트 플래니트릭에 따르면 이 모드는 게임내 핵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고 하며 xcode에서 GTA5내의 스마트폰 UI를 재현했고 아이폰용 프런트 엔드 입력을 이더넷 실드에서 만든 장치의 웹서버에 전송 한후 서버를 통해 PC에 키바인딩의 입력을 보낸 것이라고 하고, 추후에 이더넷에서 블루투스 LE로 변경해 조작 반응 속도를 더 높일것이라고 하고 앱스토어에 등록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모드보다도 폰을 꺼냈을때 주인공의 1인칭 시점에서 폰을 내려다보는 모드가 등장했으면 좋겠네요.※매일 최신 글이 업데이트 됩니다~ 즐겨찾기 해주세요~★
<<최신 게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