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레인보우 식스 시즈 알파 테스트 이후 최신 개발 내용 공개!




개발사 유비소프트에서 700만 판매를 예상하고 있는 레인보우 식스 시리즈 최신작 "톰 클랜시의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공식 블로그가 업데이트 되면서 알파테스트를 통해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밸런스 조정 및 게임에 적용될 다양한 변경사항에 대한 내용이 공개 됐습니다.


▼알파테스트중 장애물 너머 명중을 확인 할 수 있었던 히트마커

레인보우 식스 시즈 알파테스트 이후 최신 개발 내용 공개!


현재는 히트마크가 없어짐


● 히트 마커 정보


*아군과 킬 확인을 제외한 히트마커는 모두 배제된다.


알파테스트 중 가장 많은 피드백중의 하나가 벽이나 연막 너머에 있는 적의 히트 마커 때문에 위치 파악이 쉬웠다는 것이었다.


히트 마커 대신 적이 총에 맞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도록 출혈량을 더욱 증가 시켰다




방어력과 이동 속도에 트레이드 오프(한가지를 얻으면 한가지를 포기하는)


● 게임 속도 조정

 

무기와 장비의 무게가 이동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시스템이 구현된다.


*라이트와 미디엄, 헤비의 3 종류로 구분된 아머 시스템을 구현하고 방어력과 이동 속도의 트레이드 오프(한가지를 얻으면 한가지를 포기하는)를 도입한다.


알파 테스트 게임 플레이가 본래의 디자인 보다 "Run & Gun" 형식으로 속도가 너무 빠르게 느껴지는 하이 페이스 였다는 의견이 많아 현재 게임의 속도를 알파 테스트 때 보다 약간 저하시키는 테스트가 진행되고있다. 


PC 판 무기의 리코일이 2배까지 증가 된다.

● 무기의 조정 


*유비소프트(Ubisoft) 는 알파 테스트를 통해 PC와 콘솔 버전에 (입력 기기의 차이에 따라) 다른 리코일을 도입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느꼈다며 PC 버전으로 콘솔 버전의 2 배 가까운 리코일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 밖에 돌격 소총을 위한 수직 리코일과 ADS 동작에 필요한 시간 증가, 모든 무기의 스프린트 직후의 ADS 시간 증가, 1 샷 당 카메라 진동 증가, P90의 Nerf, 샷건의 거리 에 따라 데미지 조정, 재 장전 시간의 추가 조정 등의 변경 및 조정이 언급되어있다.


● 탄약 수

알파 테스트에서는 플레이어에게 많은 탄약을 제공했지만, 이것은 탄약의 평균 사용 수를 조사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향후 "레인보우 식스 3 : 레이븐 쉴드(Rainbow Six 3 : Raven Shield)"에 가까운 탄약 수 조정을 실시 할 예정이다.


 ● 파티 시스템과 푸시 투 토크 구현

* 알파에서는 구현이 안됐던 파티 시스템과 푸시 투 토크 음성 채팅 기능이 베타 이후 빌드에 구현된다.



● 심장 박동 센서 조정 


*알파 테스트 이전부터 조정의 필요가 있다고 미리 보도된 심음 센서는 15m까지 감지 가능했던 효과 범위를 10m까지로 축소 시켰다.

 


알파테스트에서 무제한이었던 DBNO(다운 후 치료를 통해 소생)이 2회 까지 제한 된다.


알파테스트에서 게이머들로 부터 받은 피드백을 게임에 착실하게 적용중인 모습입니다.레인보우 식스 이전 시리즈들의 평균 판매량이 300만 정도 인데 이번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판매량으로 700만을 잡고 있을 만큼 유비소프트에서 레인보우 식스 시즈에거는 기대와 자신감이 대단한 모습인데요 2015년 말에 출시될 레인보우 식스 시즈가 게이머들에게 어떤 평가를 받게 될런지 귀추가 주목 됩니다.


<<최신 게임 뉴스>>

배드랜드 고티 에디션 PC,PS4,Xbox One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

배트맨:아캄 나이트 배트모빌,활강,로딩 관련 최신 디테일 공개!

드래곤 에이지 : 인퀴지션의 최신 DLC 드래곤슬레이어 게임 플레이영상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