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애플워치 배터리 수명-1000회 충전하면 80%로 용량이 감소




애플이 공식 홈페이지에 애플워치의 배터리 내마모성에 대한 페이지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배터리 서비스 앤드 리싸이클링(Battery Service and Recycling)"이라는 제목의 이 페이지에는 아이폰,아이패드와 더불어 애플워치의 배터리 정보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애플워치 관련 부분을 보면 애플워치 배터리는 1000회의 충전을 반복했을때 80%의 용량이 된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관련 내용을 발췌해 봤습니다.


Your battery is designed to retain up to 80 % of its original capacity at 1000 complete charge cycles. The one-year warranty (for Apple Watch and Apple Watch Sport) and two-year warranty (for Apple Watch Edition) include service coverage for a defective battery. If it is out of warranty, Apple offers a battery service. Prices and terms may vary.


해설:애플워치의 배터리는 1000회 충전을 반복해도 구매 당초 대비 80% 배터리 용량이 유지되도록 설계되어 있다. 애플은 애플워치와 애플워치 스포츠에 1년, 애플워치 에디션에 2년의 보증을 실시하고 있는데 배터리 불량에 대한 보증이 포함되어 있다. 보증기간이외의 경우에도 애플은 배터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다양한 가격과 조건으로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등 다른 애플제품의 배터리 수명이 300~500회 정도면 배터리 용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애플워치는 다른 제품들 보다 2~3배 이상의 배터리 수명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겠네여.


매일 충전을 해야되는 애플워치이기 때문에 1000회면 약 3년 정도 배터리의 성능이 유지된다고 보면 될 것같습니다.

※매일 최신 글이 업데이트 됩니다. 즐겨찾기 해주세요~_~


<<애플 뉴스>>

☞ 애플워치의 S1프로세서는 아이폰의 A5 프로세서와 거의 동등하다.

☞ 애플,애플워치 출시를 맞아 시간,건강,커뮤니케이션에 초점을 맞춘 TV 광고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