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애플 아이패드(iPad)적군 위치 공유 및 로켓 발사 탐지등 전쟁의 필수품되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지난해 이스라엘이 7 주 동안 팔레스타인에 대하여 행한 가자 지구 공격 당시 중대의 지휘관들이 M-16 자동 소총 처럼 아이패드(iPad)를 계속 휴대하고 다니며 활용 했다고 합니다. 


아이패드(iPad)와 같은 모바일 단말이 전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것은 전례가 없었던 일이 었고 전투 상황과 부대의 위치 정보등을 완벽하게 통합 된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동시에 공유 한 최초의 전쟁이었습니다.


이스라엘 군의 국방 정보 시스템을 개발 한 Yariv Nir 대령은 "해군, 공군, 육군, 정보 기관 모두가 전장에 아이패드(iPad)를 휴대함으로써 전투에 참가하는 병사 모두가 동시에 같은 상황을 파악 할 수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아이패드(iPad)의 특정 어플에는 팔레스타인에서 발사되는 로켓등의 위치나 위험을 알리는 경고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4500개 이상의 로켓이 가자 지구에서 이스라엘로 발사 됐지만 이 기능 덕분에 피해를 최소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바다에서 이스라엘 남부에 침입하는 팔레스타인 군을 발견 한 이스라엘 군이 적군의 라이브 영상을 네트워크에 공개해 이 라이브 영상을 보며 공군이 현지 상공에 무인 공격기 (드론)를 보내 해군과 육군의 협력하에 즉시 적을 공격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오오 전장에서의 아이패드의 활약이 놀라울 정도 군요.(물론 전쟁은 일어나선 안되겠지만) 앞으로의 전쟁은 IT 기술을 어느쪽이 더 잘 활용하느냐에 승패가 좌우될것같습니다.


☞ +@지식 충전소>>이스라엘 팔레스타인간의 분쟁인 가자침공과 아이언돔의 위력을 알아보자.


▼WOW! 애플 뉴스!!


샌프란시스코점 애플 스토어 앞에서 애플의 부당한 임금과 처우에 항의하는 시위 발생


세계에서 가장 고급스런 IT매장 애플 스토어의 각국 매장에 대해 알아보자.


푸틴의 싸인이 들어간 애플워치 골드 358만원에 999개 한정 판매



▲이스라엘 군의 공격을받은 요르단 강 서안 도로 


가자 침공 (가자 진구)은 2014 년 부터 이스라엘 방위군과 팔레스타인의 가자 지구를 통치하는 하마스(다른 이슬람 지하드 등 무장 세력이 존재)간에 벌어진 분쟁 이다. 2014년 8 월 26 일 무기한 휴전으로 일단 종식했다.


이스라엘 방위군의 작전명은 "경계 방어 작전 (Operation Protective Edge) ". 팔레스타인 측은 하마스가 중심이지만, 이슬람 지하드 등 다른 무장 세력도 독자적으로 행동하고 있고, 또다른 무장 세력도 있는가하면 애매한 부분도 많다. 


예를 들어, 7 월 20 일에 가자 지구 측에서 약 100 발의 로켓 공격이 있었지만, 하마스의 군사 부문 인 잇즈 스타 딘 알 - 캇사무 여단의 공격은 40 %이고 나머지는 이슬람 성전, DFLP , PFLP , 파타에 의한 것이 었다고한다 .


9 월 1일 현재 팔레스타인 측 사망자는 가자 지구에서만 2158 명 ( 국제 연합 추계에서는 2104 명 ) 이스라엘 측 사망자는 73 명 (중 이스라엘 방위군 66 명, 민간인 7 명 )에 올라있다. 분쟁은 8 월 26 일 무기한 휴전에 일단 종식했다.


▲하마스의 것으로 추정되는 로켓에 의해 폭발한 이스라엘 주택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분쟁으로는 욤 키 푸르 전쟁 이래 최대의 사상자를 내고있다. 


2013 년 이집트 쿠데타 등 중동에서 다수의 사상자가 나오는 전쟁 · 내란이 잇따르고있다. 유엔 각지의 보건 당국 · 인권 단체 집계에 따르면 2014 년 7 월 중동 지역의 분쟁에서 죽은 시리아 5342 명의 이라크 1737 명, 가자 지구 약 1400 명, 예멘 약 300 명, 리비아 약 120 명에 올라있다. 이때문에 " 파이낸셜 타임스"는 아랍 세계의 가자 지구 침공에 대한 관심이 상대적으로 저하하고 있다고 지적하고있다 .


팔레스타인 측의 민간인 희생자는 국제 연합 인도주의 업무 조정 사무소 (OCHA)에 따르면 1460 명에 달했다. 이것은 전체의 70 %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이스라엘 측의 민간인 피해자는 7 명으로 전체의 1 % 정도였다. 


이것은 미사일 방어 시스템 ' 아이언 돔 '의 정밀도 향상에 의한 것이 크다. 또한 이스라엘을 방문한 다모 토시오가 라파엘사 등으로부터 들은 이야기로 "하마스의 미사일 로켓 공격으로 죽은 것은 불과 3 명이며, 아이언 돔이 시민을 지켰다 고한다. 


또한 죽은 3 명은 베두인 (유목민)이며 방공호로 대피하지 않았기 때문에 "라고 말하고있다 . 한편,국제 앰네스티에 따르면, 살해 된 베두인은 이스라엘이 설정 한 거주 지역 외에 살고 있었기 때문에 아이언 돔은 공터 (open area)라고 판단해 작동하지 않았던 것이라고한다. 유대인 국가 기금 (JNF)은 베두인을 위한 방공호를 제공하고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