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더'
아빠 '콜드대왕'
드래곤볼 원작에 등장하는 프리더의 가족은 아버지인 콜드 대왕 뿐이지만 극장 판에서는 형 쿠우라가 나오고, '네코마진Z'에는 아들인 쿠리자, '드래곤볼 에피소드 오브 버독'에서는 조상인 칠드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형 '쿠우라'
아들 '쿠리자'
프리더는 콜드대왕을 아빠라고 부르며, 쿠우라와 프리더가 극장판 애니메이션에서 만나는 경우는 없었고, '초사이언 전멸 계획'의 OVA 판이나 , '스파킹! 네오'의 IF 스토리에서 프리더는 쿠우라에게 "쿠우라"라는 호칭을 썼고, '스파킹!'시리즈에서는 "쿠우라씨", 또는 "형님"으로 불렀습니다.
조상 '칠드'
또한 '드래곤볼 Z 진 무도회2'에서는 "형님"으로, '레이징 블래스트2'나 '드래곤볼 히어로즈'에서는 "형"이라 불렀고, 특히 '레이징 블래스트2'에서는 평상시에는 "형"이라고 불렀지만 풀파워로 변해 난폭한 상태가 되었을때는 "형님"이라는 호칭을 썼습니다.
셀
드래곤볼 작가인 토리야마 아키라는 프리더가 우주최강이라는 설정이었기 때문에 프리더가 오공에게 죽고 난 다음 프리더 보다 더 강한 적 캐릭터를 어떻게 만들까에 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러다 시간여행이라는 아이디어가 떠올라 미래에서 온 프리더 이상의 강적인 셀을 고안하게 됐다고 합니다.
■ 프리더 성우
프리더의 목소리를 연기한 성우 나카오 류세이는 프리더에 대해 "외관은 냉정해 보이지만 참을 수 없는 화를 품고 있는 귀족 같은 느낌의 이미지를 가졌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프리더는 감성적인 오공이 자신보다 강하다는 것에 심각한 열등의식을 가지고 있고 오공이 자신보다 약한 존재라고 스스로 고집하고 있다."고 평했습니다. 나카오 류세이는 드래곤볼의 팬들에게 프리더의 목소리와 완벽히 어울린다라는 평을 받고 있기도합니다. 형인 쿠우라나 조상인 칠드 역시 나카오가 담당하고 있고, 모두 프리더와는 또 다른 어조로 연기를하고 있으며 드래곤볼 게임에서는 아들인 쿠리자의 목소리도 연기했습니다.
프리더의 모델은 연재 당시 토리야마 아키라의 담당 편집자이자 V점프 편집장이었던 콘도씨라는 설도 있지만, 토리야마는 "그를 너무 의식하고 그리진 않았고 무의식적으로 반영되 그렸다고 보는 것이 맞다."고 말했습니다. 콘도 본인은 "나는 트랭크스의 모델이었다."라고 우기고 있다고 합니다.
☞ 프리저의 전투력 정리 ☞드래곤볼 게임 판매량은 어느정도? ☞이걸 지금 작화라고 한거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