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소유하고 운영하는 웹검색 엔진으로 MSN의 검색 엔진과 윈도우 라이브 서치등의 이전 검색 엔진에 기원을 두고 있습니다. ASP.NET으로 개발된 빙은 웹, 동영상, 이미지 및 지도 검색을 포함한 다양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라이브 서치 메인 화면
마이크로소프트의 라이브서치 대체품이라고도 할 수 있는 빙은 2009년 5월 28일 캘리포니아 샌디에고에서 열린 '디지털의 모든것' 컨퍼런스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CEO인 스티브 발머의해 처음 발표되었고 2009년 6월1일 출시되었습니다. 당시 주목할 만한 새로운 기능에는 검색어가 입력되는 동안 나타나는 추천 검색어 목록과 마이크로소프트가 2008년 인수한 파워셋의 기술에 기반한 탐색창이었습니다.
2011년 10월 마이크로소프트는 사용자에게 보다 더 빠르고 연관된 검색 결과를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한 백 엔드 검색 인프라를 개발중이라고 발표했고 추후 타이거로 알려진 이 최신 검색 서비스 기술이 빙에 통합되었습니다. 또한 2012년 5월 마이크로 소프트는 사용자의 SNS에서 검색 쿼리와 관련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소셜 기능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2015년 11월 조사된 바에 따르면 빙 검색엔진은 미국에서 두번째 로 큰 검색엔진으로 검색어 수는 20.9% (1위 구글 63.9%) 였습니다.
● 빙의 특징
ㅇ배경 이미지가 매일 바뀌고 이미지는 동물,사람,스포츠등도 있지만 대부분 전세계의 주목할만한 멋진 장소들이 나오며, 배경 이미지에는 이미지에 대한 정보도 표시됩니다.
ㅇ검색 결과로 나온 동영상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으면 미리보기 영상이 재생됩니다.
ㅇ이미지 검색에 필터 기능으로 크기, 레이아웃, 색상, 스타일 및 인물의 전신,상체,얼굴등의 항목이 제공됩니다.
ㅇ검색한 특정 날짜의 스포츠 경기의 점수, 팀 또는 선수에 대한 통계가 표시됩니다.
ㅇ페이스북 사용자는 페이스북 커넥터를 사용하여 페이스북 친구들과 검색 결과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ㅇ아이폰 4S 이상, iOS7이상 사용자는 애플의 개인 비서인 시리와 통합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