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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

우주 왕복선의 구조와 메커니즘,제원등에 대해 알아보자.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향하는 우주 왕복선

우주 왕복선은 일반 항공기와 비슷한 모양을하고 있으며, 날개 안쪽이 81 °, 외부가 45 °의 후퇴 각을 가진 이중 델타 날개(그리스 문자 Δ (델타)와 비슷한 평면 형태를 가지는 날개)로 수직 꼬리 날개의 후퇴각은 50 °입니다


날개의 끝 부분에는 4 개의 회전 날개가 장착 되어 있고, 수직 꼬리 날개 후단에는 공력 브레이크(공기 저항을 이용한 브레이크)를 겸한 방향타가 설치되어 있으며 하강과 착륙시에 플랩(비행기의 양력을 증대시키기 위한 장치)과 함께 작동해 기체를 제어합니다.


우주 왕복선 해부도

몸통부의 대부분은 직경 4.6 m , 길이 18m의 화물 탑재실이 차지하고 있고, 여닫이 보호문으로 덮여있습니다. 탑재물은 일반적으로 기체가 수평 상태에 있을 때 저장된 후 기체와 함께 발사대에 수직으로 설치 됩니다. 무중력의 우주 공간에서 탑재물은 비행사가 조종하는 로봇 팔과 선외 활동에 의해 방출 되고 탑재물 자체가 가지고 있는 로켓을 이용해 더 높은 궤도에 투입 될 수도 있습니다.


우주왕복선 3 개의 메인 엔진, 위에 있는 2 개의 작은 엔진은 궤도 조종 시스템, 그 위에 있는 것은 수직 꼬리

기체 꼬리부에는 메인 엔진이 삼각 형태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엔진 노즐은 상하 방향으로 10.5 °, 좌우 방향으로 8.5 ° 기울이는 것이 가능하고, 상승중 추력의 방향을 바꾸어 기체의 진행 방향을 제어합니다. 우주 왕복선의 기체 재질은 주로 알루미늄 합금으로 만들어지고 있지만, 엔진 부분의 지지 구조는 티타늄 합금이 사용 되고 있습니다.


캐나다 암(로봇 팔)

우주 왕복선은 비행 목적에 따라 궤도 실험실, 탑재물을 더 높은 궤도에 투입하기위한 로켓 ( 관성 상단 로켓 (IUS), 페이로드 어시스트 모듈 (PAM)) 궤도 체류 기간 연장 장치 (EDO (Extended Duration Orbiter) 키트), 로봇 팔 등 다양한 추가 장비를 탑재 할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