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연재가 EBS '이것이 야생이다'라는 다큐 프로그램에 나왔다. 은퇴 이후 활동이 뜸하다 했더니 교육프로그램에 그것도 자연 다큐멘터리에 나올 줄이야? 편견일진 몰라도 신인들이 나올 듯한 프로가 아닌가? 잘 모르겠다. 전에 본적이 없다. 어쩌면 EBS 중에서도 제일 시청률이 잘나오는 프로그램일 수도 있겠다.
아무리 그래도 공중파나 종편에 인기 있는 프로가 얼마나 많은데 교육방송의 자연 다큐에 나가다니?! 물론 어디 방송이든 나오기만 하면 팬의 입장으로서 좋긴 하지만 인기 치고는 뭔가 의외라는 느낌을 받았다.
동반 출연자가 최근 강수지와 불타는 사랑을 하고 있는 결혼은 알아서 할 예정인 김국진이 있었다. PD의 섭외력이 좋은 것 같다.
예상외로 프로는 정말 재미있었다. 내가 팬이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손연재가 강가에서 하염없이 뱀을 기다린다거나, 잠복텐트를 만들기 위해 삽을 들고 땅을 판다거나, 벌레를 잡으며 울상을 짓는등 자연을 체험하느라 고군분투하는 모습들이 그려졌고, 리듬체조 여신으로서가 아닌 자연스럽고 친근한 그녀의 모습을 볼 수 있어 오히려 다른 예능 프로그램에서 나왔던 것보다 매력적으로 다가 왔다.
예능프로도 물론 좋지만 이런 체험 다큐도 뭔가 의외의 재미가 있는것 같다.
문득 손연재의 소속사가 궁금해져서 찾아봤다. 손연재는 현재 스포츠 마케팅&스포테인먼트 기업(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의 융합) 갤럭시아 SM에 속해 있는데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국내 대표 엔터테인먼트 사업자인 SM엔터테인먼트와 적략적 제휴를 맺고 있는 회사고 야구선수 추신수도 몸을 담고 있는 회사였다.
개인적으로 손연재가 나왔으면 하는 예능 프로그램은 라디오 스타,무한도전,한끼줍쇼등등이다. 하지만 아마도 최근 FT 아일랜드 최종훈과 열애가 공개는 바람에 예능 프로그램에서 만나보기가 어려울거고 특히 라디오 스타는 김구라가 무서워서 나올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할 것같다.
아무튼 앞으로 스포테인먼트로서 손연재의 멋진 모습을 기대한다.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