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여행

멕시코의 음식 문화에 대해 알아보자.

멕시코 타코 

매운것으로 잘알려진 멕시코 음식은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는데 특히 이웃나라인 미국에서는 미국스타일로 어레인지된 타코와 부리토 패스트푸드가 많이 팔리고 있지만 멕시코 국내에서는 별로 인기가 없습니다. 


마사

멕시코인들의 주식은 마사(옥수수를 반죽한 다음 얇게 펴서 구운 빵)로 멕시코 북부에서는 밀가루, 중부와 남부에서는 옥수수 가루를 사용해 만듭니다. 기본적으로 콩이나 옥수수, 닭고기를 재료로 한 메뉴가 주가되고 있고, 그외에도 생선과 소고기등도 많이 사용하며 보기에는 간단해 보이지만 맛이 좋은 음식들이 많은 것이 인기의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킨 모레

멕시코의 전통요리는 수녀들이 수확된 농작물을 이용해 왕궁요리를 만들면서 시작이 되었는데 가장 대표적인 것은 '모레(멕시코 요리에 사용하는 소스 및 소스를 사용하는 요리의 총칭)'입니다.


바다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해산물도 풍부하고, 생선이나 새우등을 사용한 요리도 많습니다.



최근에는 일본의 컵라면이 멕시코에 널리 보급되고 있는데 토요 수산에서 만든 마루짱 라면이 시장 점유율의 85%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멕시코는 증류쥬인 데킬라의 일대 산지로 유명한데 달라하시 근교의 데킬라는 1700년대부터 만들어진 민속주로 멕시코 국민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술이고 최근에는 해외에도 애호가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맥주의 특산지로도 알려져 있으며, 코로나 맥주등의 유명 브랜드가 전세계에 수출되고 있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