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에서 태양광 패널이나 풍력 발전 등을 이용해 만든 전기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모든 전력을 상용 전원 없이 조달 가능한 거치형 리튬 이온 배터리 파워월 홈 배터리(Powerwall Home Battery)를 발표했습니다.
테슬라 창업자 엘론 머스크는 "지금까지의 전지는 가격이 높고 신뢰성이없고 모든면에서 좋지 않다. 파워월 홈 배터리(Powerwall Home Battery)는 개발 도상국의 사람들을 도울 수 있으며, 전기가 공급될 수 없었던 오지도 전기의 혜택을 입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엘론 머스크에 따르면 배터리 팩이 1억 6000만개가 있으면 미국 전체가 재생 가능한 에너지로 전환 될 수 있고, 9억개 있으면 전세계의 전력을 충당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는 테슬라의 특허는 오픈소스로 계속 공개될 것이기 때문에 다른 기업들이 참여만 해준다면 충분히 가능한 이야기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파워월은 자연 에너지뿐만이 아니라 기존의 상용 전력으로도 충전이 가능하고 가격은 10kWh이 3500 달러, 7kWh이 3000 달러이고 올 여름쯤에 첫 출시가 이루어 질 것으로 보이고 미국에서는 이미 예약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매일 최신글이 업데이트 됩니다~즐겨찾기 해주세요~★
<<최신 IT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