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은 온도와 습도,빛에 약합니다. 초콜릿의 코코아가 입에서 녹으면서 가장 맛있다고 느껴지는 온도는 20도 전후이기 때문에 차가워진 쵸콜릿은 맛을 100%음미하기가 어렵고, 습기는 초콜릿의 성분 균형을 무너뜨리며 빛은 기름이나 우유성분을 변화시켜 초콜릿의 맛이 달라지게 됩니다.
냉장고는 낮은 온도와 습도,빛이 모두 존재하는 곳이라서 초콜릿에 보관에 적절치 않은 장소이긴 하지만 여름에는 초콜릿이 녹아버리기 쉽상이기 때문에 냉장고 보관은 필수적일 텐데요. 그래서 초콜릿의 냉장고 보관법을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초콜릿을 알루미늄 호일에 싸서 투과성이 낮은 밀폐용기에 넣어둔다면 냉장고의 습도와 빛으로 부터 초콜릿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밀폐용기에 넣어두면 다른 음식물들의 냄새도 묻어나오지 않기 때문에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콜릿의 최적의 저장온도는 15도 이기 때문에 비교적 온도가 높은 야채실에 넣어두는 것이 좋고 꺼낸 직후 바로 먹지 말고 20도 전후가 될때까지 기다렸다 먹어야 맛이 좋습니다. 알루미늄 호일에 포장된 상태로 기다리는것이 중요한데 따뜻해지면서 생기는 물방울을 포장지가 흡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차가운 초콜릿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초콜릿의 단맛과 향기,영향등 모든 요소들을 최적으로 맛보고 싶다면 올바른 저장 방법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