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업용 SSD는 40도 온도에서 일주일 동안 전원 공급이 안되면 데이터가 삭제 된다.




기업용 SSD는 온도 조건에 따라 일주일 정도 전기가 공급 되지 않으면 데이터가 손실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JEDEC 의장인 씨게이트의 앨빈 (Alvin Cox) 의 프레젠테이션에 따르면, 소비자 판매용 SSD는 실온 30 ~ 40 ℃의 환경에서 전원이 오프(OFF)된 상태에서도 1 년간의 데이터 유지가 필요 조건으로 되어 있지만 기업용 엔터 플라즈마 모델의 경우 동일한 온도에서 전원을오프(OFF) 한 환경의 경우 3 개월 분의 데이터만 보존하도록 필요 조건이 되어 있기 때문에 40 ℃ 이상의 환경에서 1 주일 정도 전원이 오프 되어 있을 경우에 데이터가 몽땅 사라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검찰로부터 수사 대상이된 특정 기업의 업무용 PC가 압수되거나 하는 경우 조사 기간 동안 데이터가 손실 될 가능성이 있는 것이지요.그는 SSD는 장기 데이터 저장 용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정기적으로 HDD 등에 데이터를 백업 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오랫동안 보존해야될 정말로 중요한 데이터의 경우에 SSD나 HDD에 저장하는 것보다는 디스크에 구워서 저장해 두는 편이 안전하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광 디스크 또한 5년 정도면 데이터를 읽을 수 없게 되버리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군요.

 

<<IT 최신 뉴스>>

픽셀메이터(Pixelmator) 아이폰으로도 출시!

3D프린터로 암세포 공격 바이러스를 만들어 암을 치료한다.

오큘러스 리프트 내년 3월내 출시!올해 예약판매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