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iOS9 이후로 보안을 위해 HTTPS 암호화 방식만을 허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 암호화 방식을 채택하고 있지 않은 응용프로그램의 광고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가차없이 차단되 버리고 맙니다.
또한 iOS9의 웹브라우저 사파리에는 강력한 애드블록 기능이 탑재되어 있고, 앱스토어에서 추가 기능을 설치만 하면 광고 뿐만이 아니라 쿠키나 이미지 리소스 팝업등 거의 모든것을 차단 시킬 수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애플의 조치에 대응하기 위해 구글이 iOS9의 광고 차단 기능을 회피 할 수 있는 코드를 앱 개발자들에게 제공 중에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애플이 iOS9에 애드 블록을 적용한 것은 보안과 더불어 간단한 배너라면 모를까 브라우저 전체를 가려버리는 등 사용자의 편의를 해치는 광고 수법들이 많아졌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를 통해 모바일 광고 중75%의 수익을 아이폰에서 내는 구글로서는 애플의 애드블록이 치명타가 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애드블록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시키기 위해 개발자들에게 회피 코드를 제공하려 하는 것입니다.
한편 애플이 자체 광고인 아이애드(iAd)에 광고 업체를 유치하기 위한 포석으로 광고 차단 기능을 추가 했다고 보는 의견도 많기 때문에 구글 로서는 광고주들까지 애플에 빼앗기게 되는 궁지에 몰리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플팬
▼WOW!IT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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