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 서비스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의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2015 년 2 분기 이후 악화 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블랙베리의 고객 서비스 만족도가 7위인 반면 애플은 25위를 기록했고, 가장 소비자 만족도가 높았던 브랜드는 의류 브랜드인 LL Bean 인 것으로 조사 됐습니다.
애플의 온라인 물품 발송과 온라인 반품 서비스는 똑같이 14위에 랭크되어 있고 전화와 이메일, 채팅을 통한 애플 고객 지원 센터에 대한 만족도는 25위 안에 들지 못할 정도로 낮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 채팅 고객 센터의 경우 대기시간이 전분기에 비해 전체 평균 20초 가량 증가 했고, 고객 문의에 대한 해결도는 이전 97%에서 94%로 다운되었습니다. 전화 대응에 대해서는 대기시간은 이전 분기 121초에서 114초로 7초가량 짧아 졌고, 문의해결도는 99%인것으로 조사 됐습니다.
애플은 자타공인 최고의 IT기업이지만 고객 서비스 부분에서는 아직 갈길이 멀어보이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국내 애플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는 080-333-4000이고 대기시간 30초 정도로 상담원과 통화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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