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학의 아직 해결되지 않은 문제들에는 아직 전혀 답을 모르는 문제부터 거의 정설로 되어 있지만 그에 대한 설명이 부족한 것등 다양한 것들이 있습니다.
1.생명의 기원 : 생명은 어떻게 시작된 것일까? 생명의 탄생이 필연적 현상일까? 아니면 극히 드문 현상일까?생명의 탄생은 지구에서 비롯된 것일까?외계로 부터의 유입이었을까?(예를 들어 운석 충돌로 인해 운석에 있던 생명이 유입됐다든가),생명은 지구만의 현상인가, 아니면 우주 전체에 해당하는 것인가?
2.DNA : DNA 와 게놈안에는 어떤 종류의 유전자가 있으며 그 기능은 무엇인가? 생체 구성 물질을 컴퓨터의 기본 소자로 사용할 수 있는가?(예:DNA 컴퓨터) ,DNA의 전기적 특성은 무엇인가? 정크 DNA는 정말 아무런 기능도 없는 것인가?
3.수명 : 개체의 수명은 왜 설정 되어 있는 것인가? 그 구성 및 작용 기전은 무엇인가?그 설정을 인위적으로 조작 할 수 있는 가?즉 불로불사는 가능한가?
4.생체 전기 : 동물들은 어떻게 먼거리를 여행할 수 있을까?자연계에 존재하는 전기장은 생물에 어떤 영향을 주고 있는가?
5.바이러스 : 면역 체계에 과거 바이러스에 감염되었거나 현재 감염되 있는 것을 나타내는 흔적같은 것이 존재하는가?면역계와 뇌는 어떤 관계에 있는가?
6.진화(생물의 다양성) : 진화의 실상은 과연 무엇인가? 일단 정설로 되어있는 진화론(네오 진화론)은 정말 옳은 것인가?만일 그렇다면 원시 생물에서 고등 생물로의 진화 메커니즘을 어떻게 표현할 것인가?(네오)진화론은 변화 현상의 일부를 설명하고 있는 것에 지나지 않는 것이 아닌가?생물은 사실 그 이론체계와는 전혀 다른 원리로 변화하고 잇는 것이 아닌가?진화론이라는 것은 엄격히 과학으로서의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것이 아닌가?진화론은 아주 훌륭한 이데올로기나 근본주의의 일종같은 것은 아닌가?
7.유성 생식 : 많은 생물이 유성생식으로 번식하는 이유는 무엇인가?만약 진화론이 옳다면 어떻게 생물은 유성생식으로 변화한 것인가?동성애의 존재는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8.세포의 기원 : 물질을 흡수하고 수정및 방출하는 막 모양의 물질은 화학적으로 생성 될 수 있지만 이것으로 부터 어떻게 DNA가 출현하는가? 플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