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여행

필리핀의 대중교통 요금(버스,지프니,택시,트라이시클등)정보


■ 필리핀 교통


대중교통 수단


○ 지프니 : 기본 요금 8페소 50센타보 (약190원)


대형 지프니

필리핀에서 가장 유명한 대중교통의 하나로 필리핀 전역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지프니는 제2차 세계 대전에서 미군이 사용하던 지프차가 바탕이된 승합 택시로 최근에는 도요타의 픽업 트럭인 기장3세대 타마라우FX처럼 처음 부터 지프니용으로 제작된 차체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 트라이시클 : 기본 요금 15페소(약340원)


트라이시클

오토바이에 사이드카를 붙인 삼륜택시로 서민의 다리로 불릴 만큼 대중 교통 수단으로서 중요한 위치에 있습니다.


○ 택시 : 기본 요금 30 페소(약680원)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을 드나드는 공항 택시는 기본요금이 60페소이고 택시 미터가 붙어 있지만, 미터를 사용하지 않은 채 정상 미터 표시 값의 몇배에 해당하는 바가지를 요구하는 택시도 많습니다. 크리스마스등 택시 수요가 많아지면 행선지를 말하고 요금을 미리 협상한후 운행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버스 : 기본 요금 12페소(약264원), 에어컨 없는 버스는 10페소(약220원)


필리핀 버스는 한국이나 일본 등에서 중고 버스를 수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리핀은 우측 통행이고 일본의 버스는 좌측 통행이기 때문에 일본 버스 같은 경우는 핸들을 왼쪽으로 개조 해야합니다. 기본 요금은 12페소(또는 10페소)이고, 버스는 승객을 아무데서나 태우고 내리는 형태로 운행을 하기 때문에 교통 체증의 원인이 되는데 정류장이 있기는 하지만 교통 순찰원이 없다면 지키지 않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또한 마닐라 수도권에서 각 지방으로 중장거리 버스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 철도


도시간 이동은 고속 버스가 더 많고 빠르고 경제적이며, 항공망도 정비가 되 있기 때문에 철도 이용은 다른 나라들과 마찬가지로 완만하게 하락중입니다. 도시 철도로는 마닐라 경전철, 마닐라 메트로 레일들의 철도 노선이 있고 마닐라 수도권의 만성적인 도로 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건설이 되었습니다. 요금은 1노선당 10~15페소(약220원~330원)정도로 운행 편수가 많은 편이라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 항공

필리핀에는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 막탄 세부 국제공항,클락 국제공항등이 있고, 섬이 많은 국가 특성상 섬간의 이동은 항공기나 선박을 이용해야 되기 때문에 항공사의 노선망이 많이 발달해 있는 편입니다.


대표적인 항공사로는 필리핀 항공,PAL익스프레스,세부 퍼시픽 항공,Cebgo,필리핀 에어 아시아등이 있는데 최근 몇년 동안 저가 항공사를 중심으로 제휴 재편이 반복되고 있기 때문에 최신 정보는 확인이 필요합니다.


도로


고속도로는 마닐라 남부 니노이 아 키노 국제 공항 근처에서 카뷔테 주 를 잇는 SLEX (South Luzon Expressway)와 퀘존 시티에서 팡가시난주 를 잇는 NLEX (North Luzon Expressway) 등이 있지만 길이가 많이 짧습니다.


최근에는 SCTEX (Subic-Clark-Tarlac Expressway)와 스카이웨이(마카티 - 비쿠탄) 등의 노선도 개통하고 있지만 하나의 간선 도로에 모든 지형의 도로가 집중되는 구조의 빈약 한 도로망과 더불어 신호등도 충분히 정비되어 있지 않아 만성적인 교통체증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마닐라등의 일부 지역에서는 월요일 부터 금요일까지 평일 동안 차량 번호 끝자리에 따른 운행 규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필리핀 전역에는 비포장 도로가 많기 때문에 SUV 4륜 구동 차량의 수요가 많은 편입니다. 필리핀의 민족, 언어, 종교  필리핀 음식의 특징 태국의 썽태우 버스, 툭툭 택시, 철도등에 대한 정보